2023 아카데미 시상식 특징
현지시간 2023년 3월 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돌비 극장에서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작년 윌스미스의 폭행 사건의 영향으로 평소의 레드카펫이 아닌 샴페인 색의 카펫이 등장했다는 점입니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화제작은 단연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였습니다. 감독상을 비롯하여 여우주연상, 남녀조연상, 최우수 작품상 등 열한 개 부문에 후보를 올렸습니다. 골든 글러브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양자경의 우세가 점쳐지는 가운데, <타르>에서 열연한 케이트 블란쳇도 그녀의 쟁쟁한 경쟁상대 중 하나입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서부전선 이상 없다>도 관심을 끌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시상식에서 외면당했던 것을 감안했을 때 괄목할 만한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 수상결과
★최우수 작품상
★여우주연상 - 양자경
★남우조연상- 키 호이 콴
★여우조연상- 제이미 리 커티스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수상
★남우주연상- 브렌든 프레이저
★ 분장상
★ 촬영상, 미술상, 음악상, 국제장편 영화상 수상
2023 아카데미 시상식 총평
예상대로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잔치로 끝났습니다. 초반부에 <서부전선 이상 없다>과 엎치락뒤치락하며 수상을 이어나가다, 막판에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중요 부문 시상을 싹쓸이하면서, 결국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천하로 막을 내렸습니다. 특히 아시아 최초 여우주연상 수상자인 배우 양자경의 수상소감이 인상 깊었습니다.
(오스카상을 들며) 이것은 커다란 꿈이 실현된 증거입니다.
여성 여러분, 여러분들은 전성기가 지났다는 말을 절대 믿지 말기 바랍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영화&미디어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스마담 양자경의 모든 것 (0) | 2023.03.14 |
---|
댓글